티스토리 뷰

[8월 9월 제주도 여행] 제주도 가볼만한 곳 10곳 추천!


천제연폭포

8월도 어느새 절반이 흘러가 버렸습니다. 하지만 이제서야 슬슬 여름 휴가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제법 많죠~? 오늘은 7월, 8월, 9월 즈음에 들러보기 좋은 제주도 가볼만한 여행지 10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놀이가 가능한 곳, 시원한 곳, 자연 풍경이 아름다운 곳을 위주로 선정해 보았으니, 제주도 여행 준비중이시라면 한번 들러보시고 여행계획 세워보세요~! 너무 춥지 않은 초가을 시즌까지도 괜찮을 것 같아여!




제주도 가볼만한 곳 - (1) 아이스 뮤지엄


한라수목원 근처, 수목원테마파크 내에 위치한 아이스 뮤지엄은 365일 내내 얼음을 구경할 수 있는 곳. 이글루 안에서 음료를 마실 수도 있고, 얼음을 배경으로 하는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입구에서 담요를 대여해 주지만 추위를 많이 탄다면 여분의 외투를 준비해 가자. 이용 티켓으로 3D 착시아트도 함께 체험 가능.



*주소: 제주시 연동 1320

*이용시간: 09:00 ~ 21:00

*이용요금: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소인 8,000원




제주도 가볼만한 곳 - (2) 황우지해안


외돌개에서 도보 5분 거리, 검은 현무암에 둘러쌓인 자연 풀장 "황우지 해안". 외돌개 근처를 가볍게 산책한 후 물놀이를 하면 딱~ 좋다!ㅎㅎ 암석 아래쪽으로 물이 제대로 순환하고 있어 수질이 맑게 유지된다. 파도가 들이치지 않아 아이들을 데리고 스노클링 하기 좋은 곳.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66-1




제주도 가볼만한 곳 - (3) 애월한담공원


애월항에서 곽지과물해변까지 연결된 올레길 15-B코스 "곽금올레길"과 연결되어있는 애월한담공원. 09년 제주시가 발표한 '제주시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되었는데, 용암이 굳으며 만들어진 신기한 모양의 검은 바위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며, 일몰 풍경도 무척 아름답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제주도 가볼만한 곳 - (4) 협재해수욕장


제주도 서쪽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는 협재해수욕장! 여름 시즌에 들르면 맑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은색의 백사장, 그리고 바다 저편으로 보이는 비양도가 절경을 만들어 낸다. 한림공원, 금능석물원, 월령 선인장 자생지 등을 함께 들르기에도 좋은 위치.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47




제주도 가볼만한 곳 - (5) 신창풍차해안도로


효리네 민박에서 나온 후 방문객들이 엄청나게 늘었다는 그곳! 풍경사진 찍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필수로 들러야 할 곳이다. 평소 보기 힘든 풍력발전기들이 신비롭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데, 노을이 질 때 쯤 들르면 아주 아름답다.



*주소: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322-1




제주도 가볼만한 곳 - (6) 판포포구


맑은 물과 흰 모래바닥 덕분에 스노쿨링 명소로 알려진 판포 포구. 무늬오징어를 잡기 위해 온 낚시꾼들도 많이 볼 수 있다. 일몰이 무척 아름다운것으로도 유명. 판포 포구는 신창 풍차 해안도로와도 가까우니, 신창 풍차 해안도로에서 아름다운 노을을 즐긴 후 판포 포구에서 일몰을 마저 즐긴다면 퍼펙트~! 



*주소: 제주시 한경면 판포리 2877-3




제주도 가볼만한 곳 - (7) 돈내코 계곡


일년 내내 차가운 물이 흐르는 돈내코 계곡은 물이 맑고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제주도민들이 여름 휴가로 많이 찾는 곳. 5m정도 크기의 작은 폭포인 원앙폭포가 유명하며, 긴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다. 관리실 인근에 주차장, 화장실, 편의점 등도 적당히 갖춰져 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516로

*이용시간: 08:00 ~ 19:00




제주도 가볼만한 곳 - (8) 서귀포 자연휴양림


해발고도 700m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으로, 봄~가을 내 삼림욕 및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 한국의 다른 지역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이국적인 식물들을 볼 수 있으며 곳곳에서 야생동물도 어렵지 않게 만나 볼 수 있다. 숲 곳곳에 캠프파이어장, 취사장, 오토캠핑장, 삼림욕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놀기 좋은 작은 규모의 계곡도 있다.



*주소: 서귀포시 1100로 882

*이용요금: 입장료 어른 1,000원, 청소년 600 어린이 300 (다자녀가정 서류지참시 입장료 면제)

*주차요금: 1일 기준 경차 1,000원, 중소형 2,000원, 대형 3,000원 (기타 시설 사용료는 홈페이지 참고->클릭)

*숙박시설, 야영시설, 산림휴양관 등은 예약 필요.




제주도 가볼만한 곳 - (9) 중문 색달 해변(중문해수욕장)


일출과 석양이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중문 관광단지부터 천제연폭포~대포주상절리까지 이어져 있다. 파도가 높고 잦아 서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아가 놀기에는 약간의 위험이 따른다. 성인 친구들끼리 놀러왔을 때나 해양 스포츠를 실컷 즐기고 싶을 때 들르기 좋은 곳. 모래 색이 특이하고, 야자수가 심어져 있어 이국적인 느낌이 든다! 유명한 해녀상도 만나볼 수 있다.




*주소(주차장): 서귀포시 중문관광로72번길 29-51

*이용시간: 10:00~19:00




제주도 가볼만한 곳 - (10) 우도 서빈백사(홍조단괴 해빈)


우도에 있는, 흰색의 알갱이들로 이루어진 해변. 과거에는 이 알갱이들을 산호라고 생각해 "산호사 해변"이라고 불렀는데, 이 알갱이들이 사실은 산호가 아니고, '홍조단괴' 라는 물질이었다고! 홍조단괴는 석회조류 해초 중 '홍조류'가 탄산칼륨을 침전시켜 만든 덩어리로, 이 덩어리들이 쌓여 만들어진 해변을 홍조단괴 해빈이라고 한다. 세계적으로 드문 현상으로, 국가지정 문화재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이 홍조단괴를 집어 가져가는 건 금지! 



*주소: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264






사계항


제주도 호텔 위치 고민이신가요? 일반적인 여행이라면 서귀포 시 혹은 제주 시내가, 조용한 휴가가 목적이라면 북서쪽의 애월, 한림 지역, 제주올레길 트레킹이 주 목적이라면 올레길 인근에 위치한 숙소를 찾는것이 알맞겠죠~! 아래 사이트에서 가격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골라보세요!


제주 여름휴가 막바지 저렴한 호텔 찾아보기




2018/07/08 - [ 제주호텔] - 제주도여행 숙박은 여기서! 가족여행 호텔 3곳

2018/07/10 - [ 제주호텔] - 제주 렌트카 빌리기 & 초보 운전 주의사항, 간단 팁!

2018/07/14 - [ 제주호텔] - 제주도호텔 수영장 좋은곳 BEST 2 추천해요

2018/08/02 - [ 제주호텔] - 제주 신라호텔 수영장, 뷔페 후기 (객실 예약 가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