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산 1박2일, 군산 가볼만한곳 여기 어때?


대한민국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도시 군산. 스탬프 투어가 있어 어린이와 함께 여행하기도 좋은 곳이지요~^0^ 오늘은, 1박2일 군산 여행시 둘러보기 괜찮은 여행지 네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온가족 나들이에는 물론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들이에요. 




신시도


신시도는 신라시대의 유명한 학자, 고운 최치원이 잠시 살았던 것으로 유명한 섬이져! 고군산군도에서 면적이 가장 넓은 섬이었으며, 새만금 방조제 덕분에 육지와 연결되어 누구나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ㅎㅎ 2018년 현재, 선유도나 무녀도, 장자도로 가는 다리가 개통되어, 편리한 연계 관광이 가능하답니당~! 월영봉의 단풍과 대각선 전망대가 무척 유명하며, 등산 및 산책 코스, 어촌 체험 마을 또한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



경암동 철길마을은 과거를 여행하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자그마한 마을이에여!ㅎㅎ 이 지역은 원래 바다였지만, 일본군이 공장을 세우기 위해 매립했다고 해요. 해방 후 가난한 사람들이 이곳에 모여 판자집을 짓고 살기 시작했고, 후에 6.25 피난민들 역시 이곳으로 모여들게 되었습니다. 철길은 현재 기차가 다니지 않으니 마음껏 걸어다녀도 위험하지 않답니다~ㅎㅎ 옛 추억을 느낄 수 있는 가게들과 식당이 많으니,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는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네여! 군데군데 예쁜 벽화로 장식되어 있고 사진찍기 좋은 공간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히로쓰 가옥&동국사



군산항 주변의 군산 근대문화역사 거리는 이름 그대로 근현대사 공부를 하기 좋은 곳입니다. 문화제 제 183호인 히로쓰 가옥은 일제시대 당시 고급스러운 2층짜리 주택이었는데요, 지붕, 외벽, 정원 등이 지금까지 무척 잘 보존되어있어 건축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타짜, 바람의 파이터 등의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구요~! 동국사는 국내에 남아있는 유일한 일본식 사찰로, 한눈에 봐도 한국의 사찰 및 건축물과는 아주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지요. 동국사의 법당 안에는 김제 금산사 대장전에 있던 소조석가여래 삼존상이 모셔져 있다는 사실~!  



은파호수공원



은파 호수공원에서는 푸른 숲과 아름다운 호수를 보며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ㅎㅎ 은파호수공원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물빛다리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구요,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분수쇼 관람도 강력히 추천합니다~^^ 시민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놀거나 오붓하게 데이트하기 좋은 곳입니다~^^ 조만간 벚꽃도 아름답게 필 예정이라고 하네요ㅎㅎ




1박2일이라고 해서 아무데서나 쉴 순 없죠!

▶▶후기좋은 군산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기


댓글